<사진=KB국민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청주사격장에서 연고지 중·고등부 사격선수들이 참가하는 ‘2019 KB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대로(大路) 슈팅 챌린지(Shooting Challenge)’ 사격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충북사격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 대회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중·고교 사격선수들에게 국가대표선수의 사격 레슨 및 경제교육 등을 실시했던 ‘KB스타즈와 함께하는 꿈꾸는大路 사격교실’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고등부 흥덕고, 청주여고 등 6개 학교와 중등부 내수중, 보은중 등 6개 학교 사격부 선수 약 90여 명이 출전했다. 고등부에서는 공기권총 충북체고 한지선, 공기소총 보은고 김나관 선수가 우승을 했고, 중등부에서는 공기권총 남성중 나성균, 공기소총 보은중 김완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국가대표 4명이 포함된 KB국민은행 사격단 전원이 참가해 대회 심판과 진행요원으로 경기 운영을 도왔으며, 대회 종료 후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KB스타즈 여자프로농구단의 홈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고지인 청주와 호흡하며 사격 꿈나무들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비인기 종목이라 할지라도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 지원에 앞장설 것”이라며 “결과야 어떻든 최선을 다하며 경기를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