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CBP 월드카운트다운’ 홍보 영상 이미지. (사진=오비맥주)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가 대세 유튜버 ‘카피추’와 함께 ‘2019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월드카운트다운(이하 CBP 월드카운트다운)’ 알리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카스는 유튜버 ‘카피추(개그맨 추대엽)’와 함께 오는 31일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CBP 월드카운트다운 홍보 영상을 제작, 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카피추’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카피추’ 채널에는 대표 인기곡인 ‘치키치키차칸며느리, 곽철용의 숲 EDM 버전 신곡’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영상 게재 하루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일렉트로닉 카피추(Electronic)’라는 타이틀로 시작하는 영상은 카피추의 대표곡 ‘치키치키차칸며느리’를 노래하려던 카피추가 신명이 나지 않는다며 의상을 바꿔 입고 다시 등장하면서 흥겨운 EDM 메들리와 현란한 댄스를 보여준다.

반짝이는 화려한 의상과 선글라스로 무장한 카피추는 트레이드마크인 ‘욕심 없는 댄스’와 함께 본인의 대표 카피곡 두 곡을 흥겨운 EDM 리듬으로 재해석하고 마지막에 ‘반짝반짝 작은별’ 동요를 코믹하게 개사해 EDM 메들리로 편곡했다.

특히 메들리의 마지막 곡인 ‘작은별’ EDM 버전은 카스 로고와 함께 “부모님의 예물반지를 팔아 ‘CBP 월드카운트다운’ 잔치에 놀러갔다”, “카피추와 함께 즐기는 CBP”등으로 개사해 해당 영상이 카스와의 콜라보레이션 영상임을 보여준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산속에서만 산다는 분이 EDM은 어디서 배우셨는지”, “이렇게 대놓고 광고하는데 밉지가 않다”, “돈 좋아하고 광고 좋아하는 욕심 없는 남자”, “이번 카스의 EDM 페스티벌에 카피추도 참가하는 것이냐” 등 카스 영상과 카피추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겼다.

카피추는 전직 코미디언인 추대엽이 ‘욕심없는 남자’ 콘셉트로 산중 생활을 하며 친근한 동요를 코믹하게 개사·편곡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 유튜버다. 카피추 채널은 개설 하루 만에 7만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현재 구독자는 21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카피추는 JTBC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아는 형님’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세 유튜버로서의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카스는 카피추의 영상 이외에도 최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CBP 월드카운트다운’의 메인 티저 영상 ‘알 유 레디(Are You Ready)’ 등 다양한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우주를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공간에서 우주인이 레이저 터널로 등장하며 우주선, 스테이지, DJ, 카스와 축제현장이 나타나는 영상으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남은자 부사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청춘들이 세계 최정상급 DJ들의 음악을 즐김과 동시에 독특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며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는 다양하겠지만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음악과 함께 새로운 공간경험과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BP 월드카운트다운’은 오는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2020년 1월 1일 오전 6시까지 동대문 DDP에서 진행된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도어 페스티벌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 총 30개 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표 페스티벌 제작사인 BEPC 탄젠트와 CJ ENM이 공동주최하고 카스가 후원하며 신분증을 지참한 만 19세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