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7일 국회에서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연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원실)

[이진우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송영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구을)은 27일 국회에서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연결’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 연결사업은 현재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해야 하는 공항철도와 지하철 9호선을 직접 연결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2016억 원을 들여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사업이 완료되면 인천시 계양구 지역 주민들은 공항철도에서 환승 없이 서울 강남 등 지역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기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차관급)과 인천시 조성표 철도과장이 그간의 진행상황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송 의원이 “서울시와 인천시 간에 협의를 조속히 완료해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자, 최 위원장은 “총사업비 협의 및 후속조치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박성민 인천시의회 의원, 윤환 계양구의회 의장, 김유순·조양희 구의원이 함께 이번 간담회에 참석해 계양구의 교통 인프라 확충 촉구에 힘을 실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