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사진=효성)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숲속의 고객을 보는 기업, 그 숲을 더 풍성하게 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2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singularity(특이점)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 "모든 분야에서 업의 개념, 게임의 룰이 통째로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변화는 나무 하나만 봐서는 알 수 없다"며 "숲을 보는 시야를 가지고 빠른 변화를 알아내 선도하는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조 회장은 "숲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야만 그 생태계 안에서 효성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고객의 소리(VOC)를 끊임없이 강조해온 이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이 곁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존재할 수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나침반으로 삼아야 생존의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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