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성대 상무보(왼쪽)와 김완식 상무보. (사진=이랜드그룹)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랜드가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은 가운데 처음으로 30대 임원이 탄생했다.

이랜드 그룹은 30대 임원 2명이 포함된 정기 임원인사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그룹 측은 "이번 인사는 '세대교체의 시작'"이라며 "앞으로의 또다른 40년을 준비하기 위한 세대교체"라고 말했다

먼저 이랜드는 30대인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와 김완식 이랜드이츠 대표를 상무보로 승진시켰다. 이랜드의 30대 임원 선임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텔과 리조트 사업을 담당하는 이랜드파크의 윤성대 대표는 올해 만 38세로, 이랜드파크 최고재무책임자(CFO)로 근무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외식 부문 분할을 위한 1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인사에서 임원진에 합류했다.

이랜드파크에서 외식 부문을 분리해 설립한 이랜드이츠의 김완식 대표는 만 36세로, 지난해 외식업계가 역성장하는 상황에서도 흑자 전환을 이뤄내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랜드는 그룹 CFO 이윤주 상무도 전무로 승진시켰다. 여성인 이윤주 신임 전무는 그룹 전반의 재무 구조개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시장 신뢰 회복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랜드는 이 전무의 승진을 통해 전무 이상급 고위 여성 임원의 비율이 42%를 차지하게 됐다. 이랜드는 이랜드이츠 안성진 본부장도 이번 인사에서 상무보로 승진시켰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젊은 인재와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전면에 배치해 혁신에 속도를 높이려 한다"며 "연공서열, 유리천장을 깨는 경영문화를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