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건설이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업계 전문가를 초빙 강연회를 진행하는 등 디벨로퍼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지난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홀에서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택 및 건설업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시행하는 H-디벨로퍼 세션(H-Developer Session)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H-디벨로퍼 세션은 임직원들의 직무 전문성 및 업무역량 함양을 위해 실시됐으며 한화건설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해 강연을 들었다.

강의는 종합 부동산 개발회사 피데스개발의 최진호 실장과 부동산 전문가인 이상우 익스포넨셜 대표가 맡았다.

피데스개발의 최진호 실장은 ‘2020~2021년 주거공간 트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7대 트렌드로 ▲수퍼&하이퍼 현상 ▲위두(We Do) ▲올인룸(All in Room) 등의 개념을 소개했다.

최 실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기존 공간의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초연결, 초지능, 초융합의 공간이 늘어날 것이며 공유 경제가 공간에 적용돼 취미,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공간을 공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2019년 부동산시장 리뷰 및 2020년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다양한 통계와 법률 및 제도의 변화 등을 분석하여 올해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화건설은 올해 복합개발 및 자체개발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수도권 및 대도시 핵심 거점을 중심으로 개발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발맞춰 사내 임직원들의 디벨로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ㅊ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