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클라우드'로 클라우드 게임 시연 모습. (사진=SK텔레콤)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 범위를 투자, 개발, 마케팅 등으로까지 확대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15일 서울 종로구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열린 '엑스박스(Xbox) 개발자 행사'를 후원하고,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사업 제휴 모델 및 사업 계획 등을 설명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해 10월부터 자사의 5G∙LTE 고객 체험단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클라우드’를 시범 서비스 중이다. 엑스클라우드는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엑스박스의 고화질∙대용량 게임을 다운로드·설치 없이 즐길 수 있다.

양사는 이날 향후 게임 개발을 위해 공동 투자를 확대하고, 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게임 개발자와 게임산업 관계자를 위한 세미나로, 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에서 개최한 첫 엑스박스 개발자 행사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게임 개발자들이 스스로 윈도와 엑스박스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퍼블리싱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D@Xbox' 프로그램, 엑스박스 구독 서비스인 '게임 패스',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 등을 소개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향후 게임 개발을 위해 양사 간 공동 투자를 확대하고, 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넘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 한국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