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이 부동산 자문 역량을 활용해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부동산 관련 중요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SNS용 콘텐츠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KB증권은 22일 현재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우리동네를 지.키.세(지금 키워야할 세금지식)’와 ‘집봐! 박선생’ 두 가지의 부동산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를 지.키.세’는 부동산 전문 세무사가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아파트단지의 아파트를 매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양도소득세를 다양한 실거래가 사례로 직접 계산해 보여주고 관련 이슈들을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각 에피소드 별로 절세 팁을 한 가지씩 전달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집봐! 박선생’은 박원갑 KB금융 부동산 전문위원이 주요 부동산 이슈나 향후 전망, 투자 전략 등 깊이 있는 주제를 토크 형식으로 풀어가는 콘텐츠로 월 1회 정기적으로 업로드된다. 다만 새로운 부동산정책이 발표되거나 세제개편 등 특별한 이슈가 있을 때는 특별편이 제작된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주식시황이나 증권 투자 관련 콘텐츠가 주류인 업계 SNS 채널의 한계를 탈피해 KB의 뛰어난 부동산 자문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관련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콘텐츠는 유튜브 ‘KB증권’, 네이버TV ‘KB WM CAST’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