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라이크에 게재된 영상 캡처. (사진=SK텔레콤)
스크라이크에 게재된 영상 캡처. (사진=SK텔레콤)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텔레콤은 자사가 운용·후원하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각종 스포츠 콘텐츠를 발행하는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채널 운영은 스포츠를 통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행복을 전달하는 ‘행복 스포츠’ 활동의 일환이다.

스크라이크는 e스포츠, 농구, 야구, 펜싱 등 SK텔레콤이 운영 및 후원하는 각종 스포츠를 중심으로 축구, 핸드볼 등 SK그룹이 운영하는 종목과 탁구, 배드민턴 등 생활 스포츠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 하이라이트와 선수 인터뷰를 비롯해 스포츠 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선보인다. 야구 선수와 골프 선수가 50m 떨어진 목표물을 맞추는 승부를 펼치고, 프로 농구선수들이 일반인과는 농구 대결을, 프로게이머와는 게임 대결을 펼치는 식이다.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기술도 접목한다. 인공지능(AI) 기반 화질 개선 기술 ‘슈퍼노바’를 통해 오래된 명경기를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고, ‘멀티뷰’ 기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돕는다.

운영 수익금의 일부는 지적발달장애인 운동선수를 위해 활용하고, 장애인 스포츠 관련 콘텐츠도 적극 발행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스크라이크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2월 5일까지 스크라이크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손흥민 선수 소속팀 경기를 직접 관람할 기회를 준다. SK와이번스 2020시즌 시즌권, SK나이츠 1층 좌석 이용권 등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오경식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스포츠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행복 스포츠' 활동의 일환으로 채널을 열었다"며 "스포츠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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