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대우]
[사진=미래에셋대우]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래에셋대우는 23일 해외주식·선물 전용 거래 앱인 ‘m.Global’에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먼저 FnGuide와 제휴를 통해 미국·중국·홍콩·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의 리서치 자료와 기업 개요, 재무 현황, 주가, 지분 정보, 경쟁사 분석 등이 한 번에 제공되는 ‘해외기업 투자정보’ 서비스를 개편했다.

약 2000여 개 해외기업의 리서치 자료 등을 한글로 제공하며, 해외기업의 실적 예상치와 데이터의 동시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55개국에 위치한 600개 이상의 증권사들로부터 취합한 추정치를 기초로 산출한 종목 실적 예상치를 제공한다. 또 실적 분석을 위한 어닝서프라이즈 시계열 데이터도 함께 제공한다.

해외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 비교 분석이 가능하도록 종목과 관련된 5개의 경쟁사를 해외주식과 한국기업 간 동시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단위를 원화로 환산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 톰슨 로이터 해외 뉴스 번역 서버를 추가해 톰슨 로이터의 해외주식 뉴스, 해외 시황 등을 한글로 제공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m.Global’ 개편을 기념해 오는 2월 28일까지 ‘해외주식? m.Global!’ 이벤트를 진행한다.

‘m.Global 앱 다운로드 이벤트’는 다이렉트 최초 신규 고객과 최근 6개월간(2019년 6월 1일∼11월 30일) 해외 주식 거래 내역이 없고 잔고가 0인 다이렉트 고객이 m.Global 앱을 다운받고 이벤트를 신청할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또 ‘m.Global 앱 체험 이벤트’는 ‘m.Global 앱 다운로드 이벤트’ 신청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 주식을 1주 이상 매매할 경우 추가로 스타벅스 라떼 1잔을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미래에셋대우는 글로벌 투자 환경이 다양해지는 만큼 해외주식정보 한글 제공 서비스 확충, 외화예탁금 이자 지급(RP)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에 대표 해외주식 거래 매체인 ‘m.Global’을 개편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니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