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브랜들 명을 변경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다음달 3일부터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은 2015년 9월 통합은행이 출범한 지 4년 5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손님의 입장에서 손님 불편을 제거함과 동시에 ‘하나’라는 그룹 브랜드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겠다는 전략이 담겨있다.

앞서 KEB하나은행은 브랜드 관련 컨설팅과 손님 자문단 패널 등을 통해 손님의 입장에서 가장 친숙하고 불편 없이 불리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명칭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해 왔다.

은행 측은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는 타 은행과의 혼동 등을 고려했을 때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결정했다는 설명을 내놓고 있다.

또 하나금융그룹 내에서도 유일하게 브랜드명이 통일되지 않았던 점을 감안해 ‘하나’ 브랜드로 사명을 일원화함으로써 직원들로 하여금 소속감을 고취시켜 내부 결속력을 높이겠다는 뜻도 담겼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으로의 브랜드 명칭 변경을 계기로 손님의 불편을 제거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하겠다”면서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브랜드 일원화를 통해 ‘하나’라는 브랜드를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모두에게 기쁨을 주는 진정한 ‘One Bank'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