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카드가 구동경제로의 소비 트렌드 변화를 감안한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신한카드 Deep Once’는 렌탈·디지털 구독·생활 월납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혜택 제공한다.

신한카드 (사장 임영진)는 3일 최근 부상하는 구독경제와 아파트관리비, 통신요금 등 정기성 생활 월납 시장을 겨냥한 ‘신한카드 Deep Once’(이하 딥원스 카드)와 ‘신한카드 Deep Once Plus’(이하 딥원스 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딥원스 카드는 최근 소유중심의 경제에서 구독경제로 변모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매월 정기결제 및 자동이체 결제 건에 혜택을 제공한다.

구독경제는 매달 비용(구독료)을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이 카드는 렌탈, 생활 월납, 디지털 구독의 3가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탈 영역에서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넥센타이어 등 10개 렌탈사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7000포인트, 월 최대 5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10개 렌탈사는 LG전자 케어솔루션, 웅진코웨이, SK매직, 쿠쿠홈시스, BS렌탈, 웰릭스렌탈, 넥센타이어, 바디프렌드, 교원웰스, 모두렌탈 등이다.

생활 월납 영역에서는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등 7대 생활 월납에서 이용한 자동이체 거래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7대 생활 월납은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전기요금, 한국 야쿠르트, 웅진 씽크빅, 예다함 등을 말한다.

또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구독은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타벅스(자동충전에 한함) 등이다.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딥원스 카드 혜택에 커피, 편의점 업종과 해외 이용 시에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40만 원 이상일 경우 제공되며, 각 서비스 영역별 월(1일~말일) 누적 5만 원 이상 이용할 경우, 커피 업종 3000포인트, 편의점 3000포인트, 해외(온·오프라인 일시불 이용금액) 2000포인트가 각각 적립된다.

딥원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 원, 해외겸용(마스터) 2만3000원이며, 딥원스 플러스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7000원, 해외겸용(마스터) 3만 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딥원스 및 딥원스 플러스 카드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부상 및 1인가구, 맞벌이 부부 확대로 소유 중심의 경제에서 구독 경제로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착안해 서비스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