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시 귀국한 우한 교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녹즙을 지원한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시 귀국한 우한 교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녹즙을 지원한다. (사진=풀무원)

[최은경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풀무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시 귀국한 우한 교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녹즙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풀무원녹즙은 경기도 이천 국방어학원 내 임시 거주중인 3차 귀국 우한교민 148명에게 이달 17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매일 아침 신선한 녹즙을 공급한다.

녹즙을 제공받는 인원은 일시 귀국한 148명(4~12세 어린이 20명 포함)과 현장 관리 직원 42명 등 총 190명이다.

풀무원녹즙은 코로나19예방에 자가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중국 우한교민들의 생활을 지원하고 있는 ‘정부 합동지원단’과 ‘이천 국방어학원 현장상황실’에 녹즙 제공을 제안했다. 녹즙의 신선하고 풍부한 영양이 일시 귀국한 우한 교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거라 판단해서다.

또한, 해외에 있어 신선한 생즙 형태의 건강 음료를 접하기 힘든 교민들에게 녹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녹즙 공급을 결정했다. 

녹즙이 공급되는 제품은 총 10개 품목이다. 매일 아침 식사 시간에 녹즙 9품목(성인 8품목, 어린이 1품목)을 제공한다. 풀무원녹즙은 채소와 과일을 함께 넣어 ‘녹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맛의 제품들로만 구성해 8일 동안 매일 다른 품목의 녹즙을 선보인다. 4세~12세 어린이들에게는 어린이용 녹즙을 별도 준비했다.

이에 대해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자가 면역력 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우한 귀국 교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녹즙을 공급하게 됐다”며 “우한교민과 현지 주민 모두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