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소비촉진 앞장서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왼쪽)과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회원경제지원 본부장. (사진=이마트24)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왼쪽)과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회원경제지원 본부장. (사진=이마트24)

[최은경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마트24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마트24와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을 상호협력 해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농협으로부터 국내산 제철 과일 및 채소를 공급받아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농협 브랜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중인 편의점을 통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산지에서 직접 공수 받은 신선한 농산물을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3월부터 대저토마토 등 제철 과일과 고구마, 감자 등 채소를 산지에서 공급받아 판매 예정이며, 상품 종류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농가 판로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