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사 로고. (사진=양 사)
양 사 로고. (사진=양 사)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비디오 AI 기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국내 첫 번째 파트너쉽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틱톡과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AI 분야 글로벌 비즈니스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틱톡의 광고 집행 프로세스를 고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광고주와 에이전시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는 틱톡에 광고 집행을 보다 손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 신규 광고주 및 에이전시의 대거 유입이 예상된다.

또한 AI 기반 비디오 제작 및 광고 집행 원스톱 서비스 '비스팟'(Vispot)으로 제작한 광고 영상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원스톱으로 집행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의 다운로드 건수는 2019년 7억 건 이상, 누적 15억 건으로 글로벌 2위 규모다. 틱톡은 현재 전 세계 150여 개 국가 및 지역,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틱톡 코리아 Global Business Solutions팀의 김승연은 “전세계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사랑 받는 인기 앱으로서 틱톡의 광고 성과는 매우 효과적이며, 브랜드 광고를 더욱 효과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국내 최고 기술 파트너인 ‘파이온코퍼레이션’과 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브랜딩 사례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컨텐츠 제작 환경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 전찬석 대표는 “틱톡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계약을 체결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향후 틱톡과의 협력 강화는 물론 머신러닝 및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비즈니스로 사업을 확장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