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은행이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액셀러레이팅 전문 프로그램 참가 모집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 시 향후 범 농협 계열사와 디지털사업 제휴 기회를 모색할 수있고 후속 투자 기회도 제공된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오는 9월 7일까지 혁신기업 육성 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는 AI,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사회 변화를 추구하는 혁신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內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범농협 협업 세미나 ▲1:1 오피스아워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NH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관계자는 “‘NH디지털Challenge+’는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의 협업육성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신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들이 농협은행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 4기에는 범농협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Challenge+’ 참여 기업들과 활발하게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이번 8월에는 위치기반 인증 서비스 기업 ‘엘핀’과 이동통신 기지국 위치정보를 활용한 ‘NH가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공동 출시했다.

또 지난 7월에는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인 ‘SNPLab(에스앤피랩)’과 협력해 과기부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