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2021년 1월 국내 치킨 브랜프평판 분석 결과, '교촌치킨''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BBQ(2위), 굽네치킨(3위)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8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국내 치킨 브랜드 28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17,318,439개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수치를 밝혔다.
교촌치킨(1위)→BBQ(2위)→굽네치킨(3위)→맘스터치→BHC→자담치킨, 네네치킨, 멕시카나, 60계치킨, 노랑통닭, 바른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양념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또래오래, 땅땅치킨, 부어치킨, 멕시칸치킨, 또봉이통닭, 깐부치킨, 오븐마루치킨, 순수치킨, 아웃닭,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 브랜드 빅데이터분석을 해보니, 지난달에 비해 브랜드소비 5.81% 상승, 브랜드소통 8.11% 상승, 브랜드확산 102.70%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경하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pr@economytal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