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OTTEON)
(사진=LOTTEO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쇼핑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롯데온은 오는 25일(월) 오전 11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지난주부터 진행한 롯데온세상 라이브 퀴즈쇼 ‘온퀴즈쇼’의 호응에 힘입어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온세상 기간 중 18일과 21일 2회에 걸쳐 진행한 온퀴즈쇼의 실적을 살펴보면 조회수는 누적 30만회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18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의 방송 중 매출 실적은 3억원을 달성했으며, 21일에는 1만건이 넘는 댓글이 이어지는 등 온퀴즈쇼에 고객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더 많은 고객 참여를 위해 최근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온 쇼호스트가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등장인물이 입고 있는 의상을 입고 방송을 진행하며, 롯데백화점 동탄점 매니저들과 오징어 게임에 나온 딱지치기, 구슬 홀짝 맞추기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매니저들이 게임에서 지면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 ‘아디다스 오리지널 스니커즈’, ‘컨버스 스니커즈’, ‘유닛 캐시미어 100% 머플러’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쇼호스트가 게임에서 질 경우 엘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해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롯데온 고희석 라이브방송PD는 “롯데온세상 온퀴즈쇼의 고객 반응이 뜨거워 더 많은 고객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근 가장 인기있는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정하고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며,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협업해 롯데온의 쇼호스트와 각 매장의 매니저가 오징어 게임의 의상을 입고 상품을 판매하며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라이브 방송에 재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