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otte Homeshopping)
(사진=Lotte Homeshoppi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오는 6일(수) 개봉 예정인 영화 ‘수퍼 소닉2’ 홍보에 나선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29세 모델이자, 디자인 연구원으로,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재 7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다. 

‘수퍼 소닉’은 1991년 출시된 비디오 게임 ‘소닉 더 헤지혹’의 캐릭터 ‘소닉’의 첫 실사 영화로, 지난 2020년 개봉 당시 게임 원작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오는 6일(수) 개봉되는 ‘수퍼 소닉2’에는 ‘소닉’ 외에 ‘테일즈’, ‘너클즈’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루시’가 우주에서 온 ‘소닉’과 친구들에게 대한민국의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 곳곳을 소개하는 사진을 ‘루시’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수)까지 ‘루시X수퍼 소닉2 콜라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루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영화 홍보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퍼 소닉2’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은 “가상 인플루언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루시’가 광고모델, 쇼호스트에 이어 영화 홍보에 도전하며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루시’의 움직임, 음성 표현 등을 인간 수준으로 고도화해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아이콘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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