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사내 강연회에서 스탠퍼드 대학교 김소형 교수가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OURHOME)
아워홈 사내 강연회에서 스탠퍼드 대학교 김소형 교수가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OURHOME)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아워홈이 지난 2일, 마곡 본사에서 푸드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주요 경영진 및 본사 임직원이 참석한 사내 강연회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채널로 열었다.

프로그램은 푸드테크 권위자로 꼽히는 스탠퍼드 대학교 김소형 교수의 ‘Food Innovation: Silicon Valley Perspectives, 뇌 활동 및 건강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자유 토의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특별강연 세션에는 글로벌 선진 푸드테크 동향 및 주요 사례 소개와 헬스케어를 위한 푸드 디자인 등에 대한 내용이 발표됐으며, 이어진 자유 토의 및 질의응답 시간에는 단체급식사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케어푸드 및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강연 현장과 화상 회의 시스템에서 이어졌다.

아워홈은 구 부회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푸드 이노베이션을 위한 자리를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순서는 로보틱스 오토메이션을 주제로 한 강연이 예정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사내 강연회는 아워홈을 포함해 우리나라 푸드 서비스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업계 전문가들과의 적극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정보 공유를 통해 임직원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