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_하이트제로0.00 출시 이후 10년간의 변천사. (사진=HITEJINRO)
하이트진로음료_하이트제로0.00 출시 이후 10년간의 변천사. (사진=HITEJINRO)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이트진로음료의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맥주맛 음료는 1% 미만의 알코올이 포함된 비알코올 제품인 반면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이 일절 함유되지 않은 0.00% 무알코올 제품이다. 칼로리는 100mL당 4kcal 미만으로 식약처 기준에 따라 무칼로리에 해당되며 국내 NAB 시장에서 가장 낮다. 

최근 인기를 모으는 무칼로리 탄산음료 중 많은 제품들이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반면, 하이트제로0.00은 대체 감미료마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서 웰빙 탄산음료서의 확장성을 갖추고,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구현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10년을 맞은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