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하희라 부부

인체조직기증 서약 전화 신청

대한민국 대표 선행부부

자발적 생명나눔의 실천

인체 기증문화 활성화 기대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생명나눔 실천을 통해 또 한 번 ‘대한민국 대표 선행부부’로서의 위신을 과시했다.

사단법인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박창일, www.kost.or.kr)는 최근 최수종-하희라 부부로부터 직접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동참 의사를 전달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최수종-하희라 부부는 그 동안 장기기증운동을 통해 생명나눔 실천을 생활화해 왔었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미국에서는 인체조직도 기증한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한국에서도 인체조직이 가능한지를 알기 위해 웹사이트를 검색하여 직접 신청하게 된 것이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관계자는 “최수종씨가 직접 본부에 전화를 걸어 신청을 했고, 주소 확인을 통해 유명 연예인임을 알았을 정도로 조용히 선행에 앞장섰다”며 “추후 최수종씨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좋은 뜻이 왜곡될 수 있다”면서 완곡히 거절하였다고 전했다.

최수종-하희라 부부처럼 최근에는 자발적으로 인체조직기증희망등록을 신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달에는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상담과 기증희망등록에 대한 참여율이 전년 대비 50% 이상 상승하는 등 최근 인체조직기증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박창일 이사장은 “최수종-하희라 부부의 자발적인 기증으로 인해 장기기증에 비해 척박한 인체조직기증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소중한 생명나눔의 실천이란 것을 우리 국민들이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로 인해 현재 100만명 당 3명에 불과한 기증비율이 최소한도 20명 이상이 되어 약 78%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인체조직이 필요한 환자들을 살리거나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국민들이 알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과 건전한 기증문화정착을 통해 국민건강증진과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2008년 10월 16일 보건복지가족부의 비영리 사단법인 승인을 받아 발족한 사단법인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