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지성이면 감천' OST part.1 차여울 '사랑한데이' 음원 공개

KBS 일일드라마 '지성이면 감천' OST '사랑한데이' 음원이 공개됐다.2013-06-07_194842.jpg

차여울이 부른 OST part.1 '사랑한데이'는 6월 7일 정오를 기점으로 음원이 오픈됐다. 그 동안 시청자들에게 힐링송으로 자리잡으며 음원 공개에 대한 문의가 쏟아진 바 있다.

2013년 4월 29일 첫 방송된 '지성이면 감천' OST 타이틀 곡 '사랑한 데이'(Day)는 '위대한 탄생 2'(이하 '위탄2') 출신인 차여울이 오디션 참가자 출신이라는 꼬리표를 버리고 본격적인 전문 가수로 참여했다. 차여울은 '위탄2' 당시 멘토 윤일상, 윤상, 이승환, 휘성에게 찬사를 받으며 존재감을 알린 바 있는 가요계 기대주.

차여울의 달콤한 목소리가 일품인 '사랑한 데이'는 떠오르는 작곡가 집단 '알고보니 패밀리'의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편곡하고 '다시봐도 촌놈'이 공동작사한 상큼한 봄바람같은 곡이다. 전주는 슈만의 유명한 클래식 '트로이메라이'를 샘플링 했으며, 스트링라인이 화려한 봄처럼 색채감을 준다. 다이나믹한 비트위에 스트링, 플룻, 피아노 연주와 차여울의 상큼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한번 들으면 흥얼거릴 수 있는 쉬운 멜로디와 적당히 신나는 템포에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지성이면 감천' OST는 3년 전 KBS 방송된 드라마 '웃어라 동해야' 드림팀이 다시 모였다. '웃어라 동해야' 당시 연출, 음악감독, OST 제작사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웃어라 동해야'는 방송 당시 43.9% 최고 시청률과 OST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지성이면 감천' OST 제작사인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드라마 OST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길 희망한다. 드라마 기획 취지에 맞게 건강한 가정이란 무엇인지를 영상과 음악을 통해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성이면 감천'은 어린 시절 입양된 주인공이 친엄마와 재회한 후 입양가족과 친가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다가 갈등을 극복하고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2013-06-07_194916.jpg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