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 이하 예경)와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 이하 청년위)는 문화예술 기반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청년단체 창업 교육 '예’S 캠프'’를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국립국제교육원(경기도 분당)에서 개최한다.

▲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예술, 크리에이티브 기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본 캠프는 창업의 준비와 운영을 위한 기초 다지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기반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기업가 정신과 창업 아이템 구체화를 거쳐(1일차), 재원마련을 위한 투자개념 이해와 제안서 작성(2일차), 안정적 사업 관리를 위한 재무회계와 인사노무 실무(3일차)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문화예술 현직 종사·대표자나 분야에 대한 이해가 깊은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 내용의 현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미디어아티스트 그룹 방앤리(방자영, 이윤준), 아이엠컬쳐 정인석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한미회계법인 김성규 대표와 노무법인 유앤파트너의 김성중 노무사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강의와 워크숍을 병행하여 참가자가 교육 내용의 실제 활용도를 높이도록 구성됐다. 창업, 투자, 사업 운영의 개념과 현장에서 벌어지는 위기관리 사례들을 살펴보고, 퍼실리테이션 기법 등을 활용해 본인이 준비·실행하고 있는 사업을 점검한다.

참가자들 간 내용 공유와 상호 피드백 시간을 마련해 네트워킹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