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배우 소유진이 skyTV 여행채널 스카이트래블에서 '소유진과 함께 떠나는 세계와인이야기'의 내레이션으로 나섰다.

어떤 분야든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는 공부해서 꼭 자기 것으로 만드는 똑순이로 불리는 소유진. 이런 소유진의 관심을 끈 또 다른 분야는 바로 '와인'이다. 몇 년 전에는 출산 직후 한 방송사의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 와인기행도 다녀올 만큼 와인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이야기했었다.

▲ 배우 '소유진'(사진제공=skyTV)

배우 소유진의 내레이션 현장 인터뷰이다.

1. 와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는가?

저혈압 때문에 찾아간 한의원에서 자기 전에 와인을 조금 마셔보면 좋을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때부터 와인과 만나게 되었는데 매 순간 살아 숨 쉬는 와인의 매력에 빠지고 와인의 이야기들이 궁금해져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2. 여름휴가에 추천해주고 싶은 와인이 있다면?

여름에는 상큼한 과일향의 프로방스의 로제와인을 추천한다. 핑크빛의 와인이 여름밤에 아주 잘 어울릴 것이다.

3. '세계와인이야기'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먼저 일본에서 와인이 생산되고 있는지 잘 몰랐는데 '고슈 와인'이라는 새로운 와인을 만나서 너무 신기했다. 최근 진행한 호주 와인 이야기 중 '생물역학농법'에 관한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다. 우리나라도 가뭄 때문에 힘든 상황인데 호주도 가뭄을 겪고 있다는 점이 공감 같다. 이런 강수량이 적은 환경에서 가뭄에 적응한 포도나무나 기생충에도 강한 포도나무 등 점점 혹독해지는 지역에서도 잘 자랄 수 있도록 '생물역학농법'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4. '세계와인이야기' 내레이션에 참여하였는데, 여러 와이너리 중 가장 가보고 싶은 와이너리가 있다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나파밸리' 와이너리 투어를 하고 싶다.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와인 생산지이기도 하고, 와인이 있어서 그런지 파티도 많더라. 나파밸리에서 지금도 운행되는 와인 열차가 있다는데 '서부 개척시대'처럼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미식 레스토랑으로 변한 열차도 타보고 싶다.

5. 소유진에게 '와인' 이란?

와인은 저에게 오래될수록 깊어지는 좋은 '친구' 같다. 특히 이번 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세계 각국 사람들의 와인을 대하는 진심 어린 마음과 노력에 감동했다. 각 나라마다 대를 이어서 와이너리를 운영하는 것을 보며 포도를 사랑하는 것을 넘어 '존중' 한다고 느꼈다. 앞으로도 와인은 계속 알아가도 끝이 없을 분야 인듯하다.

'소유진과 함께 떠나는 세계와인이야기'는 skyTravel 매주 일요일 밤 9시, skyUHD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