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의 전면부 상단 노치 디자인과 매우 흡사

▲ 중국 OPPO社가 개발중으로 알려진 T시리즈 신형 'R15' 유출 티저사진(추정). <사진@웨이보>

웨이와 중국 내 스마트폰 시장 1·2위를 다투고 있는 OPPO 업체가 애플의 아이폰X의 전면부의 노치 디자인과 매우 흡사한 신형 스마트폰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공식출시 날짜까지 사측은 공식발표하지 않았지만, 적어도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으로 2가지 모델로 개발 중인 것은 확인되었다고 외신 중국 IT 전문 매체 '기즈모차이나(Gizmochina)'가 밝혔다.

OPPO R15
OPPO R15(Dream Mirror Edition)

OPPO의 과거 상용 스마트폰 디자인을 분석해면서 애플의 다지인을 따라한 적은 없다. 애플의 아이폰X의 전면부 디자인과 매우 흡사해 유출된 사진으로만 보면 거의 흡사하다 할 수 있다.

기능도 유사하다. 지금까지 알려진 탑재 기능으로 고급 안면얼굴 인식 기능, 이는 애플 '페이스ID'와 유사하다. 제스처 기능이 포함된 가상 홈버튼 기능, 세로로 배치된 듀얼 카메라, 퀄컴사의 출시예정인 신 모바일 AP인 'Snapdragon 670' 탑재 등이다. 공식 확인된 것은 아니다.

해당 외신은 OPPO사가 R15에 대해 이달 안으로 공식 개발 출시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