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데뷔작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을 시작으로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최지연, ‘저글러스’의 마보나까지 호연을 펼치고 있는 차주영과 bnt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 후  인터뷰에서 그는 미국 유학생에서 배우 데뷔까지 어떻게 연기를 하게 됐냐는 질문에 "시기가 잘 맞물렸던 것 같아요. 제안은 몇 번 받았는데 아버지가 많이 보수적이어서 아예 생각지도 못했던 분야였죠. 초반에 시작할 때는 '이게 내 길이 맞나?'라는 생각도 들었고 처음엔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었어요"고 데뷔 초를 회상하기도 했다.

데뷔작 '치인트'에서 남주연 역에 캐스팅된 그는 "저 역시 신기해서 촬영 끝날 때까지도 어안이 벙벙했어요. 카메라 앞에서 연기해보는 것도 처음이라 많이 긴장했었고 뭐가 뭔지도 몰랐었어요. 알려주는 사람도 없이 대본 혼자 읽고 가서 맞는지 틀리는지도 모르고 제멋대로 했던 것 같아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악역 아나운서 최지연 역을 맡은 그는 사람들이 알아봤냐는 질문에는 "한 번은 식당에 갔는데 아주머니들께서 반신반의 하시더니 '월계수'의 아나운서 맞느냐고 하시더라고요. 맞는다고 하니 오히려 예쁘다고 해주셨어요. 마냥 악한 캐릭터는 아니었기 때문에 시청자분들도 현실적인 캐릭터로 봐주신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함께 출연했던 백진의, 정혜인과 실제 동갑내기 친구라고 밝힌 그는 "얼마 전에는 원근이가 출연한 영화가 개봉해서 응원하러 다 같이 시사회도 갔다 왔어요. 원근이 덕에 '저글러스' 또래들이랑 뭉칠 수 있었죠. 진희랑 혜인이랑은 실제로도 동갑내기 친구예요. 진짜 친구네 집 놀러 가는 거처럼 촬영장 가는 걸 기다렸어요. 감독님께서 그 부분까지 배려해주신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어요"라고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 어떤 연기를 해보고 싶냐는 질문에는 "매력적인 캐릭터에 스토리가 있는 인물이면 뭐든 하고 싶어요. 기본적으로 멜로 장르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 역할도 해보고 싶고요. '미안하다 사랑한다' , '올인' 등 옛날 드라마를 감명 깊게 봐서 그런 정통 멜로 연기를 해보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2018년 목표는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일 열심히 하는 거요. 좋은 작품을 많이 하고 싶어요. 풍성한 필모를 쌓았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타이틀만 가지려고 시작한 것도 아니고 잘하고 싶어서 시작한 거라 쉬지 않고 연기하려고 해요.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감정 표현들이 보시는 분들에게도 그대로 느껴지게끔, 공감을 살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배우로서는 여운이 짙게 남아 궁금증이 생기는 배우요"라며 진심 어린 대답을 전하기도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