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 무노조경영… 기업 아닌 불법 규정

'반기업·․반자본' 초강경 비난
'삼성 무너뜨려야'에 경악
민노총, 무노조경영… 기업 아닌 불법 규정
문 대통령에게 삼성관련 입장 요구도
▲ <사진·편집@EconomyTalk News>

노동 문재인 정부 하에 가장 목소리가 강렬한 민노총이 ‘삼성을 무너뜨려야 한다’고 초강경 성명을 발표했으니 비단 삼성뿐만 아니라 경영계가 경악할 노릇이다. 민노총은 26일 상오, 서초동 삼성사옥 앞 기자회견 등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을 통해 ‘삼성경영’을 최악으로 규정했으니 “노동운동 차원을 넘어선 반삼성․반기업․반자본 폭언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삼성은 기업 아니다’라는 초법적 성명

[배병휴 회장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이톡뉴스)] 민노총은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문을 통해 “삼성그룹은 기업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불법과 인권유린, 무노조 경영, 생명무시 경영, 족벌세습 경영, 정경유착 경영이므로 무너뜨려야 할 대상이라고 말했다.

민노총은 삼성의 불법경영, 무노조 경영은 ‘권력과 자본의 더러운 유착’이자 권력이 “자본에 무릎을 꿇고 부역했다”고 주장했다.

민노총은 삼성의 노조 파괴 행위가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을 때 삼성전자서비스가 금속노조 지회와 협상을 통해 직접고용 및 법적인 노조활동 보장에 합의했지만 “이를 계기로 삼성그룹 전 계열사의 노조화로 ‘무노조 경영’은 폐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껏 “노조 파괴 활동의 최종 책임자인 이재용 부회장은 다시 구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노총 성명은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삼성관련 입장을 밝히도록 요구하기도 했다. 민노총은 대통령에게 검찰의 엄정수사, 예외 없는 책임자 처벌, 재벌과 권력의 유착, 무노조 경영 종식 등을 선언토록 요구한 것이다.

이 같은 민노총의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문에 대해 경영계는 문 정부의 ‘노동존중사회 건설’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숨도 못 쉴 형편인데 최강의 친정부 투쟁력을 갖춘 민노총이 아예 ‘삼성을 무너뜨려야 한다’고 당당히 선언했으니 경악치 않을 수 있겠느냐고 탄식했다.

세월호 관련 지나친 강변도 문제

민노총은 또한 이날 세월호 참사 4년이 지났지만 “진실은 하나도 밝혀지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야권이 추천한 황전원, 이동곤 제2기 특조위원이 퇴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노총 성명은 세월호의 침몰원인과 구조시간 허비 및 304명의 생명을 왜 구조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단 하나의 진실’도 밝혀진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민노총 성명은 ‘박근혜 세월호 7시간’이 명확히 밝혀진 게 없고 검찰이 발표한 침몰원인 조사결과도 허위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4년이 지나 진실을 밝히기 위한 제2 특조위에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황전원, 이동곤 위원이 참여하고 있지만 진실규명을 방해하고 은폐하려 했던 사람이라고 주장,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민노총은 2기 특조위 만으로 진실규명이 어려울 것이므로 검찰과 감사원에 특별조사팀을 구성, 특조위와 함께 상호 공조하며 합동조사 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세월호 관련 떼법 투쟁, 정치 투쟁이 너무 지나치다는 여론이 적지 않다. 특히 친노동 정부 하의 강경 투쟁 세력인 민노총이 세월호 사태에 너무 집착하지 않느냐는 비판도 나온다. 침몰원인과 인명구조 관련 진실이 하나도 밝혀지지 않았다는 주장이 어디서 나올 수 있다는 말인가. 아무리 민노총이 정치적 파워를 믿는다지만 터무니없는 강경투쟁을 일삼으면 국민으로부터 외면 받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