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9》코드명 : '스타(Star)'
《갤럭시 S10》코드명 : '비욘드(Beyond)'

성 《갤럭시S9》의 코드명은 '스타(Star)'로 명명되었다.

▲ 갤럭시S10 콘셉트 이미지. <사진@인스타그램>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반면에 《갤럭시 S10》의 개발 코드명은 '비욘드(Beyond)'라고 샘모바일(SamMobile) 매체가 밝혔다. 갤럭시 S10은 내년 초 '2019 MWC'에 출시될 예정으로 갤럭시 탄생 1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도 하다.

개발 코드명으로봐서는 10주년작을 맞이함과 함께 큰 변화가 올 것으로 업계는 평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변화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 탑재가 충분이 고려될 소지가 다분하다.

'비욘드'는 영문단어로 '넘어서다', '초월하다'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 전작들보다도 혁신적인 요소가 더 많이 담겨져 있을 것으로 보인다.

<'Beyond' Galaxy S10>
- FOD 탑재 예정(?)
- 퀄컴 SnapDragon 855, Samsung Exynos 9820 AP
- 5.8인치 디스플레이 S10
- 6.3인치 디스플레이 S10+

《갤럭시 S10》에 탑재가 예측되는 기술혁신으로 지문인식이 전면부 디스플레이 안에 탑재되는 '인-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시스템(FOD, Fingerprint On Display이 선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관련 특허는 이미 지난해 12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에 등록되어 있다. 

사실, 삼성전자의 전면부에 인(in)-디스플레이 형태의 지문인식 탑재 소문은 전부터 전망성 보도(출처: 갤럭시 스마트폰 블로그 사이트 갤럭시클럽(galaxyclub))를 통해 알려져 왔지만 정작 출시된 《갤럭시S9》에는 지문인식 모듈이 후면부에 탑재되었다.

전면부 디스플레이가 진정한 베젤리스 풀 스크린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지문인식 모듈의 통합과 함께 전면부 카메라와 각종 센서들도 디스플레이 안으로 통합되어야 한다. 기술적으로 많은 개발이 필요한 과정이다.

최근 폰아레나(PhoneArena) 매체 보도에 의하면, 인-디스플레이 지문인식 모듈은 미국 퀄컴社, 시냅틱스, 대만의 이지스테크놀러지 등 센서 관련 업체가 참여중으로 알려지고 있다.

《갤럭시 S10》은 화면크기 5.8인치와 6.3인치(S10 플러스)로 모바일 AP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55와 삼성 엑시노스 9820 AP가 출시국가별로 탑재될 예정이라고 해당 매체는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