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캘란 에디션 넘버4 이미지. (사진=에드링턴코리아)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에드링턴 그룹의 싱글몰트 맥캘란은 역사적인 증류소 새 단장을 기념해, ‘맥캘란 에디션 넘버4(The Macallan Edition No.4)' 한정판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드링턴 그룹은 한화 2025억 원을 투자해,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맥캘란 증류소의 증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세계적인 건축디자인 그룹 '로저스 스터크 하버 파트너스'의 참여로 완성된 새 증류소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싱글몰트 맥캘란을 이전보다 30% 이상 더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에드링턴 그룹은 이번 증류소 증설 프로젝트를 기념해,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맥캘란 에디션 넘버4를 출시했다. 에디션 넘버4는 맥캘란의 새 증류소에 깃든 장인정신과 1824년 이후 이어져온 맥캘란 위스키 제조에 대한 자부심을 그대로 담아냈다.

맥캘란의 수석 증류 기술자인 '닉 새비지'가 증류소의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일곱 종류의 오크통을 직접 선별해, 에디션 넘버4 한정판 제조에 동참했다.

에드링턴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싱글몰트로 사랑 받아온 맥캘란이 역사적인 증류소의 새 단장을 통해 전 세계 싱글몰트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었다" 며 "이를 기념한 에디션 넘버4가 출시된 만큼, 국내 싱글몰트 애호가들과 콜렉터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4는 전 세계적으로 30만 병 출시되어 국내에는 1500병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알코올 도수는 48.4%, 가격은 부가세 포함 24만 7000원(700㎖)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