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울 대표 랜드마크인 서울스퀘어가 새주인을 찾는 가운데 NH투자증권이 매수우선협상자로 선정돼 올해 11월 말까지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2일 서울역 앞 랜드마크인 프라임 오피스 서울스퀘어의 매수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의 매수 제안 가격은 약 1조 원 수준으로 이 경우 평균 9년 이상의 장기 임대계약을 바탕으로 6% 이상의 연평균 배당이 안정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스퀘어는 서울역 앞에 위치한 서울의 대표적 랜드마크 빌딩으로서 연면적 13만2806㎡, 지하2층~지상23층 규모다. 2010년 1200억 원 규모의 전면적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특히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의 최고 등급인 플레티넘(Platinum)등급을 인정받은 우수한 스펙의 오피스빌딩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벤츠한국본사, 위워크한국본사, 지멘스 등 글로벌 기업이 임차인 비중의 64%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SK플래닛(11번가)과 같은 국내 대기업, 독일 대사관, 주한유럽대표부 등 외국계 공공기관이 입주하고 있다. 임대율도 97%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가중평균잔여임대기간(WALE) 역시 9년 이상으로 도심 프라임 오피스 중 가장 안정적인 임대 기간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울스퀘어 매입은 NH 투자증권과 함께 싱가포르계 자산운용사인 케펠자산운용이 공동 투자와 함께 펀드 운용을 담당하며, 오는 11월말경 거래 종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