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 <사진@이코노미톡뉴스 디자인팀>
한국수력원자력·한국서부발전·예스코·한국무역보험공사·하나생명보험·제주테크노파크·부산시설공단·서울예술대학교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한국수력원자력이 2018년 하반기 제2차 체험형 인턴을 모집공고했다. 모집분야는 일반전형(280명), 사회형평전형(20명)으로, 서류전형에서 선발예정인원의 1배수를 선발 후에 면접없이 신원조사 및 비위면직자 조회에서 적·부 판정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올해 12월부터 2019년 2월까지 9주간 행정업무, 지역협력업무 보조, 자료조사, 기타 업무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입사지원은 11월 13일(화) 15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국서부발전이 별정직 채용을 모집공고했다. 근무형태는 시간선택제와 전일제로, 분야는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기술담당원, 창고관리원, 탈질설비 등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학력·연령·어학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은 가능하나 자격기준은 확인이 필수다. 지원서는 이달 20일(화) 14시까지 인터넷 접수.

예스코(YESCO)는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중이다. 가스안전(안전관리), 재경(회계·자금), 인사(인사·교육) 분야에서 가스안전 직무는 전문대졸 이상 학력 보유자 중 직무 관련 분야를 전공한 운전면허 소지자만 지원 가능하며, 재경은 대졸 이상 상경 계열 전공자 가운데 공인회계사, 세무사, AICPA, IFRS관리사, 재경관리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11월 16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무기계약직을 모집공고했다. 분야는 사무지원(장애인), 사무지원(장애인·시간선택제) 총 3명 내외로, 시간선택제 신규채용자는 1일 4시간(주20시간) 근무를 하게되며, 전일제 근무전환은 불가능하다. 지원시 학력은 제한이 없으나 만 60세 이상인 자는 지원할 수 없다. 지원서는 이달 16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하나생명보험은 신입과 경력 직원을 모집중이다. 신기술 및 DT지원 분야는 경력무관 사원·대리급 실무자를, 전산정보부 IT 기획 분야는 대리·과장급 5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한다. 전공에 관계없이 4년제 대학 기졸업자 이상만 지원 가능하며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계약 만료 시,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응시지원은 11월 18일(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부산시설공단도 신입과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행정, 기계, 전기, 토목, 건축, 통신, 녹지, 장례업무, 시설관리, 조리원, 수영강사, 트레이너 분야에서 일반전형(34명), 취업지원대상자 전형(5명) 등 총 39명을 채용한다.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60세 미만 부산광역시 거주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11월 26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제주테크노파크는 직속부서장과 7차 직원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직속부서장(계약직 2명), 전산(정규직 1명), 법무(계약직 1명), 경영전략(계약직 1명), 총무·교육운영(계약직 1명)이고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일반 계약직의 총 근로계약기간은 2년 이내로 제한하나, 직속부서장의 경우 3년 계약 후 연임도 가능하다.입사지원은 이달 26일(월) 18시까지 이메일 접수.

서울예술대학교가 계약직 직원을 모집중으로, 분야는 교학운영처(교무, 입학담당), 교수학습지원센터이다. 교육학 전공의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 등 고등교육기관 근무 경험자 및 장애인은 우대한다. 11월 말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지원서는 이달 19일(월)까지 우편, E-mail, 방문접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