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미래당 정규헌 창원시 마산합포구 위원장이 '인터넷언론인연대 창립 1주년 행사' 시상식에서 정당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

[ 최노진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 바른미래당 정규헌 창원시 마산합포구 위원장이 11월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인터넷언론인연대 창립 1주년 행사' 뒤 열린 공로상 시상식에서 원외위원장 중 유일하게 정당발전 공로상을 수상했다.

정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정정당당하고 정직하게 본인의 이념과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정치가 뿌리내려 신뢰 있는 정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정 위원장은 인터넷 언론인의 역할을 강조한 뒤 "언론의 발전과 온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이라는 떼놓을 수 없는 두 과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인터넷언론인연대의 임무가 막중하다"라며 인터넷언론인연대 창립 1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이날 창립1주년 행사에는 인터넷언론인연대 회원 및 관계자, 축하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따로 또 같이'를 기치로 '원 소스 멀티 유스(one-source, multi-use)' 방식의 공동 취재 시스템을 구현하며 인터넷 언론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인터넷언론인연대는 지난해 국정감사 직후 20여 명의 우수 국회의원 릴레이 인터뷰 진행 과정에서 중소규모 매체 및 소속 기자들의 협업 및 연합체 필요성에 공감, 지난해 12월 8일 인터넷 매체 및 중소 일간지, 주간신문 등 소속 언론인 70여 명을 주축으로 결성했다.

지난 1년간 공동 취재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인터넷언론인연대는 △2월 교육부의 2021 대입 수능 국어 과목 '문법 출제 제외' 설문조사 특종 보도 및 정책 철회 성과 △3월 이창희 진주시장의 '막말 갑질' △지난해 12월 S모 전 강남구청장의 전현희 의원 마이크 강제 종료 사건 단독 보도 및 이에 뒤이은 지난 2월 해당 구청장의 개인비리 구속 △4월 대한체육회 '미투 사건' △6월 김재원 의원의 '의성군수 음주운전 수사 압력 발언' 동영상 등 단독 특종을 연이어 공개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또한,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남북 정상회담 성공 예고' 인터뷰, △경북지역 유일의 민주당 기초단체장인 장세용 구미시장의 '새마을 테마파크' 및 '박정희 유물 전시관' 관련 특종 인터뷰 △박용진 의원의 '유치원 비리 척결, 끝까지 간다' 인터뷰 등 굵직한 사회 이슈를 담은 공동 인터뷰를 연이어 진행하며 인터넷 언론의 지평 확대에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