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증권이 지난 1월 말 시작한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가 쾌조의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삼성증권은 지난 1월 27일 시작한 비대면계좌개설 이벤트에 참여한 신규고객이 3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영업일 기준으로 일 평균 1400여 명에 이르는 숫자다. 삼성증권은 올해 2월 증시가 대내외 악재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진했음을 감안하면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자평했다.

게다가 삼성증권이 지난해에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을 분석한 결과, 1억 원 이상 금융자산가가 4105명이나 포함돼 있었고, 이들의 자산이 해당 기간 유치된 비대면 고객 전체자산의 절반이 넘는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투자행태 측면에서도 국내주식 무료 이벤트에 참여해 신규 계좌를 개설한 이후 펀드, ELS, 해외투자 등 복합거래를 통해 이들이 온라인 주식거래 수준을 넘어 디지털 자산관리 고객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삼성증권 측은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초에 비대면 채널 1억 원 이상 고객의 자산 중, 복합거래가 발생한 자산은 5% 수준에 불과했으나 연말에는 13.6%로 3배 가까이 크게 증가했다.

권용수 삼성증권 디지털본부장은 “본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만 투자에 대한 관심은 높은 젊은 직장인이거나 전문직에 종사자들, 이른바 ‘자기주도형’ 투자자들이 비대면 이벤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이 지점방문 없이도 온라인과 모바일상에서 계좌개설, 투자정보 확인, 투자설명회 등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식과 펀드, 채권은 물론 온라인 전용의 ELS·DLS, 랩어카운트, 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상품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점 방문 없이도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상담팀을 신설해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신규고객이 삼성증권에서 비대면계좌 개설할 경우 온라인 주식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주는 ‘영원히 0원’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계속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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