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금융투자는 1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판매금액이 4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각각 3개월 단위, 6개월 단위 상품으로 ‘정기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월 말 기준 3조8000억 원이 판매됐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2018년 4월 이후 7300억 원 판매되는 등 총 4조5300억 원이 판매됐다. 운용잔고 또한 1조3000억 원을 돌파했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로 제한해 위험을 제한한다.

또 3개월 및 6개월 단위로 해지 및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상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적극적인 듀레이션 조절로 채권가격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의 신규 발행물에 재투자가 가능하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합리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고 있다”며 “3개월, 6개월 상품 모두 A20 이상(회사채는 A- 이상)의 안정적인 채권을 편입해 타 상품과 차별화된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 원이며 가입 기간 내 선착순으로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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