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ISSN 2636-0489
  • UPDATE : 2019.4.21 일 16:28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유통
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선정
  •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9.04.16 10:02
  • 댓글 0
▲ 오리온 중국 ‘초코파이’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 파이 부문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7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으로, 평가 지수가 높을수록 구매와 입소문으로 직결돼 브랜드의 성장성이 높다고 예측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에는 중국 내 SNS 인증 문화가 발달되면서 재미있게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 펀(fun) 콘셉트의 이색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젊은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중국 국민 파이로서의 입지를 한층 굳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cys467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용선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설수진 남편 때문에 생긴 화병 홀로 치료…셀프 처방은 ‘파...설수진 남편 때문에 생긴 화병 홀로 치료…셀프 처방은 ‘파...
함소원 육식보다는 채식, 화식보다는 생식…육감적인 몸매의 ...함소원 육식보다는 채식, 화식보다는 생식…육감적인 몸매의 ...
줄리 페인이 ‘에일리언: 커버넌트’에서 언급된 이유…커버넌...줄리 페인이 ‘에일리언: 커버넌트’에서 언급된 이유…커버넌...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남성팬 절규 방탄소년단 지민 향한 남성팬 절규 "지민이형 사랑해!"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