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와 ‘고객 응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 응대 상담사 감성 케어와 권리 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노동 환경·공간적 측면 검토 및 업무 효율화 방안 제공 △외부 노동 환경 벤치마킹 △농협은행에 맞는 교육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제안 △감정노동자 표준 업그레이드 방안 수립 등 고객 응대 상담사 보호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이하 서울시 감정노동센터)는 ‘서울특별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 보호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2018년 8월에 설립됐다. 감정노동 보호제도 수립, 권리보장 교육 등 서울지역 감정노동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1000여 명의 상담사가 일 평균 6만 명의 고객과 상담하는 최접점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 ‘8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이정훈 감정노동센터 소장은 “감정노동종사자 보호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감정노동 문제의 해결은 기업·노동자·소비자 모두가 윈윈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남영수 디지털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감정노동자를 위한 제도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 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했으며, 최명호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과 최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사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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