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울산공장 소속 수출차량 운송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여기에는 차량 2100여대가 선적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연합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소속 차량 수출용 대형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아직 소방당국은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오전 10시 16분경 현대자동차의 수출 차량 운송을 위한 선박에서 불이 났다.

이 선박은 울산시 북구 소재 현대차 울산공장 선적부두에서 수출 차량을 운송하는 5만톤급 대형 선박으로, 화재 당시 선박 안에는 차량 2100여대가 선적돼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울산공장 측은 아직 전해진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아직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후 유관기관과 함께 화재 원인 조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후 2시30분 현재 소방당국에 의해 출입은 통제되고 있으며, 연기가 지속 피어올라 약 1시간 전부터 CO2를 방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울산공장 관계자는 "화재가 발생할 때 차량은 선적되어 있는 상태였다"며 "아직 소방당국에 의해 현장 진입은 통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선박 진입이 허용되면 피해 규모에 대한 파악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