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출시 후 소형 SUV 시장 성장…경쟁모델 견제에도 굳건한 판매 1위

▲ 쌍용자동차가 동급 최다 13가지 주행제어기술 딥컨트롤 적용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신형 티볼리를 출시했다.. (사진=쌍용자동차)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쌍용자동차가 동급 최다 13가지 주행제어기술 딥컨트롤 적용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신형 티볼리를 출시했다.

쌍용자동차는 4일 소형 SUV 티볼리가 Very New TIVOLI(베리 뉴 티볼리)로 새롭게 선보인다며, 대대적인 상품성 향상으로 시장을 다시 선도할 새 모델이 공식 출시행사와 더불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이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미디어 출시행사를 갖고 베리 뉴 티볼리 공식 출시와 동시에 전국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소형 SUV 시장은 지난 2015년 티볼리 출시에 힘입어 2배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3만2000여 대→8만7000여 대)을 이뤘으며, 지난해 15만3000여 대 규모 시장으로 자리 잡은 데 티볼리가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는 것이 쌍용차의 설명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 기간 동급 시장에서 새로운 모델들이 경쟁적으로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는 판매 1위를 유지하며 My 1st SUV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며 “출시 4년 만의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강력해진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주행의 즐거움, 동급 최초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최첨단 주행안전기술로 많은 사람들의 My 1st SU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티볼리의 전면 스타일링은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또렷한 캐릭터라인의 후드가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새롭게 적용된 Full LED 헤드램프는 LED 안개등과 더불어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함께 향상시켰으며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역시 LED 라인을 보강해 티볼리만의 스포티룩을 완성했다.

특히 신규 개발한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이 쌍용차 최초로 적용되면서 최고출력 163ps/5500rpm, 최대토크 26.5kg·m/1500~400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게 됐으며, 신뢰성 향상을 위해 이중 카본축적 방지 밸브 시스템이 적용됐다.

1.6리터 디젤엔진의 성능도 최고출력 136ps/4000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으로 크게 향상됐으며, 두 엔진 모두 아이신(AISIN AW)사의 GENⅢ(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무엇보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되면서 앞차 출발 알림(FVSA), 부주의 운전경보(DAA), 안전거리 경보(SDA), 사각지대 감지(BSD), 차선변경 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를 포함한 동급 최다 13가지의 기술을 활용해 크게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특히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하차보조(EAF: Exit Assist Function)가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쌍용차는 백화점과 쇼핑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지점에 티볼리를 전시하는 한편 마이크로사이트와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타깃고객 별로 차별화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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