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랜드 클린킹이 에어컨 청소 서비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전자랜드는 6월 한달 간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최대 30%까지 할인한다고 5일 밝혔다.

전자랜드 클린킹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고온스팀살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고, 항균제를 도포해 세균 증식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소과정은 청소 전 정상 작동 테스트, 필터 및 커버 분리, 내부 고압 세척, 커버 세척, 향균 탈취 작업, 결합 및 외부 마무리, 청소 후 정상 작동 테스트의 순서로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스탠드형 1시간 30분~2시간, 벽걸이형 1시간~1시간 30분, 시스템형 2시간~2시간 30분이다.

가정용, 업소용 등 다양한 종류의 에어컨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기간동안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탠드형 에어컨은 8만 원 대에 청소가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전자랜드 매장 및 온라인쇼핑몰, 전화로 할 수 있다. 또 고객의 편의를 위해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에서도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전자랜드 클린킹 서비스는 도서산간을 제외한 국내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자랜드 클린킹 관계자는 “청소를 하지 않은 에어컨은 유해한 세균이 번식해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청소를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 클린킹은 지난 2016년 1월 론칭한 서비스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세척과 살균작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