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해 기존의 보안카드나 OTP없이 6자리 비밀번호와 ARS인증으로 최대 5억 원까지 이체할 수 있게 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공인인증서로 인한 고객의 금융거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기술로 개발한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이 개발 및 발급하고 보안성까지 책임지는 사설인증서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경우 영업점 방문 없이도 회원가입부터 신규 상품가입까지 모바일에서 모든 거래가 가능하다. 입출금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신규 및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이 한 번의 거래로 진행돼 가입 절차가 크게 단축됐다.

또 모바일에서 간단한 가입절차 이후 이체, 상품거래 등 KB국민은행의 풀뱅킹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패턴, 지문, Face ID(아이폰 이용 고객)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특히 보안카드나 OTP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해져 고객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200만 원 이하는 계좌비밀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하고 2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최대 5000만 원까지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으로 이체할 수 있다. 또 500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최대 5억 원까지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와 ARS인증을 통해 이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없고 국세청 연말정산, 각종 정부민원서류 발급 거래, 모바일 대출 신청 등 공인인증서가 필수인 경우에도 KB모바일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KB모바일인증서’ 영국 보안업체인 트러스토닉(Trustonic)사의 TAP(Trustonic Application Protection)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인증서의 유효성과 비밀번호를 검증하는 알고리즘은 KB국민은행 자체기술로 개발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의 사용을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