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이 주식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온라인쇼핑몰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KB증권은 17일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손잡고 ‘스페셜기프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영업점 또는 MTS, 홈페이지 등 증권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주식계좌 개설에 대한 정보를 얻던 기존의 틀을 깨고 주식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일반 고객들에게 친숙한 온라인쇼핑몰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G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증권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비대면을 통해 처음으로 KB증권 신규 위탁 계좌를 개설하는 G마켓 회원 선착순 2만 명에게 G마켓·옥션·G9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계좌 개설시 위탁+CMA를 선택한 신규 고객은 선착순으로 KB증권이 최근 런칭한 신규 상품인 발행어음형 CMA를 연 5.0% 우대수익률(100만 원 한도, 3개월)로 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0원으로 해외주식 ‘애플’ 의 주주가 될 수 있는 ‘100원 응모 딜’도 함께 진행한다. G마켓 회원이 행사 기간 동안 100원 딜 응모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 주식 1주를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8월 중에 KB증권 계좌로 주식을 지급하며, 미 당첨자에게는 응모한 금액만큼 스마일캐시로 캐시백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마블랜드 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쇼핑몰과 다양한 방면으로 제휴를 확대하고 판매 상품도 늘려서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 채널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