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투자증권은 24일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인 뱅가드 그룹(The Vanguard Group, Inc.)의 자회사 ‘뱅가드 인베스트먼트 홍콩’과 WM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75년 설립된 뱅가드 그룹은 전 세계 2위의 ETF 운용사로 지난 5월 말 기준 미화 5조4000억 달러(약 6400조 원)를 운용하고 있다.

먼저 NH투자증권은 뱅가드의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 교육 리서치 자료를 국내 고객에게 공식적으로 제공해 글로벌 인사이트 강화를 꾀한다. 뱅가드 포트폴리오 모델 활용 기회를 모색해 자산배분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뱅가드의 테크놀로지 기반 투자자문과 이를 통한 수익률 제고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뱅가드의 연금형 자산 운용 노하우 및 컨설팅 기법 전수를 통해 WM비즈니스 미래 동력을 공동으로 준비한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뱅가드와의 전방위적인 MOU를 통해 고객의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산관리 플랫폼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Charles LIN 뱅가드 아시아 대표는 “NH투자증권과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수많은 글로벌 투자자들이 투자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조력해온 뱅가드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