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은행은 지난 7일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용인시 기흥구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입문연수 중인 신입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월 마무리된 2019년 상반기 채용을 통해 입행한 신입직원들과 함께한 이 자리에서 진 행장은 “은행장으로서 맞이하는 첫 번째 신입직원들을 특별히 기억할 것”이라며 지난 30여 년간 금융인으로 살아오며 느끼고 경험했던 바를 허심탄회하게 전했다.

특히 진 행장은 신입직원들이 똑같은 출발점에서 시작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각자의 역할이 달라짐을 강조하며 ‘시간’과 ‘상황’을 지배하는 직원이 되기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진 행장은 신입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가치와 자존감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여러분의 가치가 올라가면 신한은행의 가치는 당연히 올라간다”며 “자존감을 갖고 시장의 최고 전문가, 나아가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재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신입직원은 “은행장님과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신한 문화를 이해하고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자리가 돼 뿌듯함을 느꼈다”며 “연수에 집중하고 배운 바를 실천하면서 스스로 가치를 높이고 은행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