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아명품관 WEST 외관. (사진=갤러리아백화점)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F/W(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압구정동 명품관 이스트의 상당수 명품 브랜드를 웨스트로 이전하면서 리뉴얼 수준의 매장개편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갤러리아는 이번 매장개편에서 최정상급 명품브랜드들의 상시 팝업존을 오는 15일 명품관 이스트 1층에 첫 선을 보인다.

최근 명품 브랜드들은 2주 정도 팝업매장을 통해 신규라인이나 한정판 혹은 단독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팝업매장을 테스트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갤러리아도 최정상급 명품브랜드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

위치는 명품관 이스트의 정문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차지하는 에스컬레이서 상행선 앞의 A급 자리로 매장면적은 86㎡다.

명품 팝업존의 첫 번째 주자는 프랑스 명품 ‘디올(Dior)’이다.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Autumn-Winter 2019-2020 Collection’팝업스토어를 아시아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해당 팝업스토어에서는 디올의 신상 가방과 슈즈라인 일부상품을 아시아 및 국내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스트에 있던 명품남성 브랜드(루이비통∙구찌∙벨루티 등)가 웨스트로 이동해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이스트 명품여성 슈즈 브랜드(크리스챤루부탱∙지미추 등)도 웨스트로 이동해 럭셔리 슈즈존에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이에 브랜드마다 글로벌로 가장 최신 인테리어 매뉴얼을 도입, 상당수의 매장들이 길게는 4개월 간의 공사에 돌입한다. 웨스트 5층에는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및 가구 존이 구성되고, 티(Tea) 전문 브랜드가 12월에 신규 오픈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기존 신규 디자이너 등의 컨템포러리의 성격이 짙었던 웨스트 콘셉트가 이번 매장 개편을 통해 이스트의 명품 DNA를 이식했다”며 “또한 이스트는 명품 팝업존에서 명품 클래식에 유니크를 더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