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BC카드(비씨카드)가 ‘페이북 QR결제’ 대핵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혜택·편의성·안전성 등을 쉽고 재치 있게 그려낸 영상을 제작한 팀에게 대상을 수여했다.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는 지난 8일 서초동 본사에서 ‘BC페이북 QR결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 입상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비씨카드는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간 ‘BC페이북 QR결제’를 주제로 총 3000만 원 규모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전국 52개 대학에서 120여개 팀(330명)이 응모해 열기를 더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22개 팀이 본선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이중 대상 1팀과 우수상 1팀을 포함해 총 6개팀이 최종 수상작으로 뽑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콘텐츠(영상) 부문으로 참가한 ‘유알콜즈’ 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알콜즈’ 팀은 ‘BC페이북 QR결제’의 장점인 ‘혜택’, ‘편의성’, 그리고 ‘안정성’을 재치 있는 영상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담아냈다. 대상을 수상한 ‘유알콜즈’ 팀은 장학금 300만 원을 받게 된다.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유알콜즈’ 팀은 “시청자와 ‘페이북 QR결제’의 장점을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팀원 모두가 하나되어 깊이 고민했다”며 “치열했던 경쟁 속에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BC카드 관계자 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마케팅 부문에서는 ‘예상’ 팀이 우수상(장학금 200만 원)을 받았고 마케팅 부문 2개팀, 콘텐츠 부문 2개팀이 입상했다.

비씨카드는 시상식 대상으로 뽑힌 6개 팀에게 2박 3일간의 중국 상해 자유여행과 현지 BC페이북 해외 QR결제 서비스 체험을 지원하는 등 해외 탐방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문환 비씨카드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 팀을 비롯해 모든 참가자가 BC카드의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면서도, 자신의 미래 역량을 다져나가는 데 의미 있는 발판이 되었기 바란다”며 “공모전을 통해 소통한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편리하고 혜택 가득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