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걸그룹 있지(ITZY) 멤버 예지가 8월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를 추출,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있지 예지,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있지 유나, 트와이스 지효, 있지 리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아이즈원 김민주, 있지 류진, 있지 채령,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쯔위, 티아라 지연, 아이즈원 김채원,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조유리, 아이즈원 안유진,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다현, 여자친구 엄지,여자친구 신비, 소녀시대 수영, 아이즈원 이채연, 아이즈원 최예나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있지 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866 미디어지수 1,078,483 소통지수 513,962 커뮤니티지수 18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7,538로 조사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3,594와 비교하면149.23% 상승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