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 라거펠트 트위드 재킷’ 모델 착용 컷 이미지.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J ENM 오쇼핑부문의 럭셔리 캐주얼 패션 브랜드 '칼 라거펠트 파리스'가 오는 28일 F/W 신상품을 론칭한다. 지난 시즌에 비해 아이템 수를 두 배 가까이 늘리고 남녀 공용 캐주얼 라인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27일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칼 라거펠트 파리스'는 회사가 지난 3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단독으로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출시한 럭셔리 캐주얼 패션 브랜드다. 유럽 특유의 명품 감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스타일을 지향한다.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중년 여성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론칭 이후 7월까지 주문금액 230억 원을 기록했다.
 
CJ오쇼핑은 오는 28일 '칼 라거펠트 파리스'의 F/W 신상품을 공개한다. 지난 시즌 1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칼 라거펠트의 대표 아이템 '트위드 라인'은 롱 타입의 코트와 숏 타입의 재킷으로 두가지 디자인을 출시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태리 울 블렌디드 원단을 사용한 '시그니처 슈트 셋업'과 '이태리 램스킨 하프코트'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상품도 다수 선보인다.
 
또 남녀 공용 캐주얼웨어 라인인 ‘칼리오’ 라인도 새롭게 출시하는 등 지난 시즌 대비 아이템 수를 두 배 가까이 늘려 운영한다. ‘칼리오’ 라인에서는 남녀 모두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메리노울 니트 앙상블'을 선보인다.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모습을 형상화해 로고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향후에도 티셔츠와 가디건, 니트 등 활동적이고 캐주얼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쇼핑부문은 의사, 아나운서, 통역사 등 전문직 여성 3인을 엔도서로 정하고 'LIVE YOUR OWN LIFE'란 주제의 마케팅 캠페인도 전개한다. 일상 속에서 끊임없는 영감을 얻고자 도전했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철학을 영상과 화보로 고객들에게 전한다. 해당 내용은 CJmall 내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 페이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F/W 시즌 론칭에 맞춰 고급스러운 소재로 품질을 강화해 럭셔리 캐주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라인을 확장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토탈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