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투자증권이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해 퇴직연금고객 수익률 관리를 강화하고 연금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

NH투자증권은 30일 연금영업본부 내에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해 퇴직연금제도 중 확정기여형(DC) 및 개연형퇴직연금제도(IRP)에 가입한 고객에게 운용·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DC 및 IRP에 가입한 고객은 직접 퇴직금을 운용·관리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연금사업자의 적극적인 관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NH투자증권 ‘연금고객관리센터’는 관리가 필요한 DC 및 IRP 가입 고객에게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에서는 능동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연금고객관리센터’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의 요청에 의해서만 안내를 하던 기존 수동적인 관리에서 벗어나 DC 및 IRP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연락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이다.

센터에서는 상품의 수익률이 저조한 고객, 상품 만기가 다가오는 고객 등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직접 안내하고 실질적인 관리를 할 계획이다. 또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센터를 통해 고객의 문의와 요청 사항에도 대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연금고객관리센터’에서는 연금을 비롯한 노후자산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 고객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투자성향별 상품 및 포트폴리오 설계, 절세전략 추천 등 정보를 전달하고 영업점 PB직원과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수석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노후 준비의 시작임과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금융회사와 고객이 함께 고민하며 투자하는 것이 연금관리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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