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조현대 한진그룹 회장, 조현민 대한항공 전문.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왼쪽부터)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조현대 한진그룹 회장, 조현민 대한항공 전문.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진그룹 경영권의 향방을 두고 남매간 분쟁이 예고된 가운데 이명희 정석기업 고문과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저희는 조원태 회장을 중심으로 현 한진그룹의 전문경영인 체제를 지지합니다”라고 밝혔다.

4일 이 고문과 조 전무는 공동입장문을 통해 “이명희와 조현민은 한진그룹 대주주로서 선대 회장의 유훈을 받들어 그룹의 안정과 발전을 염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내외 경영환경이 어렵지만 현 경영진이 최선을 다해 경영성과를 개선하고 전문경영 체제 강화와 재무구조 개선 등 경영개선 노력을 기울여 국민과 주주, 고객과 임직원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한진그룹을 만들어 주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은 “조현아 전 부사장이 외부 세력과 연대했다는 발표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다시 가족의 일원으로서 한진그룹의 안정과 발전에 힘을 합칠 것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KCGI, 반도건설 등과 연합, '한진그룹 전문경영인제도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선언한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조 회장의 연임을 저지한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